안녕하세요, 린지입니다.
캐릭터 만드는 순서
1. 뼈대 심기
2. 뼈랑 살이랑 붙이기
3. 고정(rigging) 달아주기 -> 움직이기
rigging을 도와주는 스크립트 = Duik
Duik
: 캐릭터 스크립트 사이트
https://rxlaboratory.org/tools/duik-angela/
Duik Ángela
The comprehensive rigging and animation tool set for After Effects.
rxlaboratory.org
다운로드한 스크립트 복붙해서 넣기
jsx 파일 경로 : C:\Program Files\Adobe\Adobe After Effects 2021\Support Files\Scripts
애프터 이펙트 다시 켜기 - 상단 바 window - duik bassel 클릭
<잠깐 duik 설명>
빨간색으로 된 부분 클릭해서 들어가면 이렇게 옵션이 나옵니다.
auto-rig & ik : 뼈를 붙인다 / duik 같은 경우 ik 방식으로 붙임(꼭두각시 인형처럼 줄을 매달아 따라 움직이게 만드는 느낌)
가져올 이미지를 일러스트로 보면 이렇게 레이어가 관절별로 나뉘어 있습니다. / 네임도 잘 정리해 주기
움직임을 생각하고 나눠줘야 합니다. 원하는 모션 먼저 생각하기!
(다시 애펙으로 돌아와서)
프로젝트 창에 일러스트 파일 가져오기 / composition으로
window - duik bassel 클릭
hominoid 선택해 뼈를 만들어 줍니다.
일러스트 파일 중 guides - 마우스 우클릭 - guid layer 클릭
(관절 선이 작업할 땐 보이지만 완성했을 땐 / 렌더 시 안 보이게)
그리고 관절을 위치에 맞게 맞춰줍니다. 동그란 버튼 잡아서 움직여주기
(라잌 디스)
그리고 structures 만 잡아서 다시 duik 들어가기
auto-rig & ik로 뼈를 붙여주기
c 가 생김 (빨간 핸들러가 생김)
손 같은 경우 반대로 꺾인다면 effect controls에서 ik reverse 체크!
이제 중요한 게 남았습니다. 뼈만 움직이잖아요? 뼈와 살을 같이 움직이게 만듭니다. parent!!!
일러스트파일(뼈대) -> s 레이어(살)로 하나씩 페어런트 해줍니다... 막일네요.
c 레이어들을 선택한 후
다시 duik에 들어가서 walk cycle로 걷는 모션을 해줍니다.
dancing type으로도 변경 가능!
그럼 씨유쑨-