안녕하세요, 린지입니다.
Light : 빛(의 방향)과 그림자를 주는 것
1) After effects에서 New Composition 만들기
2) 텍스트 쓰기
3) 마우스 우클릭 - new - light 선택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camCpT/btsEf4iCt6N/5pf8IQNpLk0YJ6k7PXKioK/img.png)
Falloff : 끝으로 가면서 빛의 영향을 받느냐 안받느냐 / None으로
Casts shadows : 그림자 영향받느냐 안 받느냐 / 선택 안 하고 Ok!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nAUyC/btsEhlEvf51/LUgGbrpVzDls3bpxeDb8l0/img.png)
OK 버튼 누르면 라이트가 생성됩니다. / 라이트 위치 중요
(물체보다 뒤에 있으면 당연히 역광으로 되어 검은색으로 보임)
*** 세팅 설명 : 화면은 2 views로 설정 / 왼쪽 left, 오른쪽 active camera / A, B 텍스트 거리를 줌 / New - Solid로 바닥 만들어 줌(레이어에 3D 켜서 포지션 조절하여 바닥처럼 보이게 눕혀줌) ***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B3PhX/btsEdCN0E15/KxYX1f2eL2QEB1sxvZufh1/img.png)
** Light options **
falloff 와radius로 조절하여 뒤에는 어둡게 물체만 보이게 만들 수 있음 (Falloff 옵션이 세 가지 있는데요, smooth 보다 inverse square가 좀 더 자연스러운 느낌)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LHV6d/btsEeHg19WP/uzejU8afGesxc2DwSOvGuK/img.png)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c49ms7/btsEfnQa4xr/uHwAhMeE3MaPYO3c3sou2K/img.png)
casts shadows
: 뒤에 비치는 그림자 생성 / Off -> On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cwQU0a/btsEfun9033/JGQzpxaUmp2jv2IN84ktj1/img.png)
저는 너무 어두워서 light layer를 하나 더 복사해 줬습니다.
light layer 1은 light options 이 point (포인트 부분만 밝게)
light layer 2는 light options 이 Ambient (주변에 조명을 잔잔하게)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bEAg6H/btsEdTB3d3j/AZQO1n5rxmgD78UAkGFwSk/img.png)
조명의 casts shadows 켜주기 & 물체의 casts shadows 도 켜줘야 됩니다!
shadow darkness : 어둡게 / shadow diffusion : 부드럽게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mLOXe/btsEbGXADAn/TkqkQq1XsnDY2kbgBlTGk0/img.png)
물체가 겹쳐졌을 때 뒤 물체가 앞 물체의 그림자 영향을 받게끔 하는 것 :
뒤쪽 텍스트 레이어(영향받는 것) - material options - accepts shadows를 on으로
(on : 그림자 영향받겠다 / only : 그림자만 / off : 그림자 영향 안 받겠다)
Light Options 종류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CapoH/btsEdJl1mbU/4KEB0Yo5RNuNGBcdGfOeh0/img.png)
Spot light : 콘 모양 / 포인트 부분만
Ambient light : 주변에 빛 (잔잔하게)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xHXRJ/btsEd0gGWDP/NIRqEavgiwfKsPk2r8qnJ0/img.png)
Parallel light : 직사로 떨어지는 빛 / 만화느낌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p7gfs/btsEeJFMtwi/IHkcvl8An96mujLNrT7dL1/img.png)
Point light : 포인트 부분만 빛
Cinema 4d (두께감)
: extrude를 줘야 할 때 시네마 4d 클릭 -> 아까 꺼져있던 geometry options 가 활성화 됨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pU5d8/btsEhAaE3vq/lhNdMKIRuKhvTgclVaL0h0/img.png)
저 부분을 클릭해 Cinema 4D로 변경해 줍니다.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4ohVW/btsEiU68mB0/eo9YKIAuOxWo2owK0cGyS0/img.png)
아니면 Geometry Options 부분 옆에 Change를 클릭해 변경
Text - Geometry Options - Change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yLGlD/btsEf10sqWb/O6o3kl98CUY8pZavkBx7mK/img.png)
(적용되는 것과 적용 안 되는 것 확인할 수 있음)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Z5RSG/btsEfsqn1NM/izUL5Vhu3mvptSR7Ky9Rzk/img.png)
Extrusion Depth를 조절해 두께감을 정해줍니다.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waoyp/btsEhAIbxg3/wBYST0CaenHmTPcaHGTin1/img.png)
시간이 좀 걸리지만 두께가 생기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.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cXF5Fs/btsEcry8pb6/tKSKiEjd0JMGeyu5wNRp0k/img.png)
(Tip : light layer 하나 더 복사해서 ambient light로 바꿔주면 custom view에서 두께를 확인 가능)
geometry options에서 bevel style을 변경 / extrusion depth로 두께 조절
Bevel style 종류 :
angular : 모서리 부분이 각지게 떨어짐 / concave : 모서리 부분이 홈이 파인 것 / convex : 모서리 부분이 둥글게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bFhtx5/btsEihuI3pP/JAErFX4QnJdhCJFodqGDvK/img.png)
텍스트의 Front color 변경 방법 : text - animate - front - color -rgb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bLADAt/btsEf0N13KR/kT2jlzlUKr3WuoTygA8t90/img.png)
material options - reflection intensity로 메탈의 반사 효과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.
저는 텍스트에 effects & presets - data stream 효과를 적용했습니다.
(data stream 효과 : 글씨 분산됐다가 한 곳으로 모이는 효과) 그럼 씨유쑨-